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 독학 연습 방법 1

by 억척언니 2023. 12. 24.
반응형

 

영어를 단숨에 잘 하고 싶나요? 

비법은 없습니다. 효과적인 훈련 방법이 있을 뿐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만큼 꾸준히 성장하는 것이 언어.

입으로 뱉어보고 내 문장이 되야 나오는 것.

기본을 하다 보면 각자에게 맞는 방법이 분명 있습니다. 다만, 해봐야 나에게 맞는지 안 맞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인풋 (Input) 

 

어휘력 

당장 필요한 단어를 익히고 바로 사용하면 외우기만 하면 며칠 지나면 그 단어는 머리에 없기 마련입니다. 

내가 매일 사용하는 단어들을 영어로 바로 찾아보는 것이 좋아요. 

찾아볼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재빠르게 적어 두거나, 핸드폰 메모장에 남겨 놓고, 정해진 공부시간에 찾아보기 

 

기초 생활회화 유튜브 활용 

미국드라마 너무 좋지만, 기초 레벨에서 받아들이려면 피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열정이 있고 시간이 많다면 밤을 새서 공부하고 외워버리면 되지만... 

내가 이해할 수 있는 문장 수준의 인풋이 필요합니다. 

상황별 Conversation 을 제시해 주는 상황별 대화문을 구간 반복으로 하루에 2개 정도만 완벽하게 소화하기. 

 

Youtube : Learn English with Jessica / Easy English 

 

위 채널들에 상황별 원어민 대화들이 친절하게 천천히 적당한 속도와 비교적 표준어 단어로 제시 되어 있습니다. 

상황별로 1개~2개 

 

Output! 

 

쓰기/말하기

 

1. 내가 알고 싶은 단어 20개에서 단어를 찾아보면 관련된 예문들 중 내가 이해하는 문장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문장들을 기록하고 여러번 연습해서 녹음하기 

내 문장들을 들으며 연습하기 

 

2. 유튜브 영상에서 제시된 대화문을 적어 보고, 내 상황에 맞추어 만들어 보고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Substitution! 좋은 틀에 내가 원하는 단어로 바꾸어서 적용해보기. 

그리고 챗지피티와 대화하거나 녹음해보기 

 

제일 중요한 것은 

매일 하기! 

10분이던 20분이던 30분이던 매일 해서 쌓아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 않으면 내 방법도 찾을 수 없고 결과도 없다! 

 

새해 2024년에는 영어 꼭 정복해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