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ramas

보기 시작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전반부 리뷰

by 억척언니 2023.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마스크걸 전반부의 감상 포인트를 살펴 보고 추천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마스크걸은 출시되자마자 전세계 비영어권 시청 시간 순위 2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이야기의 주요 포인트와 외모 지상 주의 사회의 단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모 컴플렉스의 두 주인공 남녀의 이야기

외모 컴플렉스의 두 주인공 남녀의 이야기가 전세계 비영어권 시청 시간 순위 2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뉴스와 함께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마스크걸' 보고 있는 중이기에 고현정이 나온 부분을 아직 확인 전이나, 고현정의 등장은 이 드라마의 볼거리를 풍성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직 다 보지 않은 넷플릭스 시리즈물을 리뷰를 하고자 하는 것은 외모 지상주의의 주제에 대한 관심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외모 때문에 관심을 받지 못하고, 스타의 꿈을 감히 꾸어보지도 못한 채 평범한 직장인이 된 김모미. 그리고 키가 작고 통통하여 어렸을 때부터 놀림을 받고 괴롭힘을 받던 안재홍역의 닉네임 핸섬스는 늘 혼자 외롭게 사람들에게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최우선으로 안전하게 외롭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에게 유일한 낙은 일본 애니메이션 주인공 인형과 집에 오면 그를 유일하게 알아봐 주는 BJ 마스크걸 뿐입니다. 김모미의 직장상사 최다니엘 분은 유부남으로 완벽해 보이는 모습과 달리 이중생활을 하며 불륜을 저지르고 있는 완벽남. 이 직장 내에서 벌어질 일이 시작부터 흥미 진진합니다.

 

외모 지상주의의 사회 단면

재미있는 스토리의 이야기를 보며 기쁠 수만은 없던 부분은 외모 지상주의로 외로워지는 사람들에 대한 그늘을 투영하는 영화의 시선으로 대상이 되는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음에 관함이었습니다. 모미의 이면은 마스크걸. 마스크걸은 얼굴만 다른 모미의 다른 자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굴만 가렸을 뿐인데, 인터넷 방송 그녀의 채널 안에서 그녀는 모두의 스타이며 모두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얼굴만 가렸을 뿐인데, 낮의 직장에서의 대우와 밤의 그녀의 존재는 천지 차이입니다. 단지 얼굴만 다를 뿐인데. 모미를 짝사랑하며 유일하게 그녀의 존재를 아는 남자 핸섬스는 진심으로 모미를 아낍니다. 그들은 외모에 대한 컴플렉스로 내면도 어두워보입니다. 자신있게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합니다. 거절 당하기 싫기 때문이겠지요. 늘 거부 당했기에 자신감이 없습니다. 
 

인터넷의 세계 

익명성을 가진 인터넷의 세계에서 이들은 자신의 존재를 자신있게 내보이고,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이야기 해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직장에서의 김모미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사랑을 자신있게 눈을 보고 말할 수는 없지만, 메세지로 폭탄을 던지는 것은 용감하게 할 수 있습니다. 왜 얼굴을 보고 눈을 보고 할 수 없는 말들을 글로 메세지로 그리고 얼굴을 가리고 할 수 있는 것일까요? 그런 부분으로 SNS 세상은 더욱 더 진솔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해 갈까요? 그렇게 순기능을 할 수 있고 이런 소외 받는 계층이 무엇을 할 수 있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면, 순기능이 될 수 있을까도 생각해 봅니다. 마치 '마스크걸'처럼. 앞으로의 진행이 기대되는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여기까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마스크걸의 전반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외모 지상주의의 현재 주소와 이로 인한 시대상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