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learning through script

자기소개하기 _ Glass half full empty

by 억척언니 2023. 12. 2.
반응형

 

 

Are you a "Glass half full" person or a "Glass half empty" person? 

 

사진: Unsplash 의 Nolan Simmons

 

 

여러분은 위의 사진을 보고 물이 반이나 있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아니면 물이 반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이 상황을 이용한 idiom으로 자기 소개시에 또는 다른 사람에 대해 묘사해 볼 수 있는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My husband is a glass-half-full person. 

He always thinks that good things will happen. 

- He is an optimistic person. 

 

 

물이 반이나 있다고 하는 생각한다는 사람을 빗대어, 이런 사람들은 항상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측면을 보는 사람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A type of person who believes in a glass is half-full. (Expressing the positivity)

 

자기 소개할 때에도 

I am a glass-half-full person, who always think that good things will happen. 

 

 

반면 같은 상황에서, 물이 반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매번 안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페시미스트일 경우가 많다고 해서, 이것을  glass-half-empty 라고 표현합니다. 

 

She ia a glass-half-empty person. 

She always thinks that bad things will happen. 

- She is a pessimistic person. 

 

자기 소개에는 glass half full person을 조금 더 많이 사용하겠지요? 

 

Positivity 를 표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Idiom으로 

 

Every cloud has a silver lining. 

모든 negative situation 에도 항상 긍정적인 면은 있다는 말로 어떤 상황에서도 좋은 면은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반응형